본문 바로가기
팁 바구니 | Tips

설치x 초간단 북미롤, 일본롤 한글패치 하는법

by 2SNE 2021. 10. 5.
반응형

 기존에 북미 서버는 한국의 ip로도 접속을 해서 플레이할 수가 있었죠. 그리고 일본도 이와 같이 한국 ip차단이 풀리면서 한국에서도 일본 서버를 원활하게 플레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일본 서버를 플레이하다 보면, 이전보다 한국인 유저가 늘어난 것 같았습니다.

 

 개인적으로 한국의 롤 성우들이 익숙하고 일본어를 잘 몰라서 일본어로 된 롤을 하는데 불편함을 많이 느꼈습니다. 그래서 저와 같은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한글 패치 방법을 준비해 봤습니다.

 


 

설치 x 초간단 북미 롤, 일본 롤 한글 패치

 

먼저 리그 오브 레전드가 설치된 드라이브에서 Riot Games파일에 들어갑니다.

 


그러면 League of Legends폴더와 Riot Client 폴더가 있는데, 그중에 League of Legends 폴더에 들어갑니다.

 

 


그러면 이렇게 많은 파일들이 나오는데, 쭉 내리다 보면 LeagueClient.exe파일이 나옵니다.

반응형

 


LeagueClient.exe를 찾았으면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눌러 바로가기를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만들어진 바로가기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통해 속성 창을 열어 줍니다.

 

 


속성 창이 열렸다면 대상(T)에 기존에 있던 택스트들을 놔두고 위와 같이 추가로 띄어쓰기 "--locale=ko_KR"을 추가한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만들어진 바로가기를 눌러서 실행해주시면 

 

 


패치가 진행되면서 서버는 일본이나 북미 서버지만, 한글로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