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 소식, 정보 | IT News, Info

iOS 14 업데이트 소요시간에 대해, 오래 걸리는 이유는?

by 2SNE 2020. 9. 21.
반응형

<iOS 14>

  iOS 14 업데이트가 9월 17일 목요일부터 진행할 수 있게 되었었죠. 저도 그날 오후 12시 정도에 업데이트를 진행했었습니다. 저는 저의 아이폰 Xr과 아이패드 프로 3세대를 업데이트하는 데에 각각 20~30분 정도 소요되었는데요. 다른 분들을 보니 많게는 시간 단위로 소요되었다는 분들도 보게 되었습니다. 

 

 

 저의 아이폰 Xr기준으로 iOS 13.7에서 iOS 14로 업데이트할 때, 다운로드하였던 업데이트 용량은 2.73기가바이트로 저는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는데 10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저는 이 화면에서 5분 정도 지속된 후, 아이폰이 꺼지고 재부팅되며 iOS 14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저는 이렇게 완벽히 업데이트가 완료되는 데에 약 25분 정도 소요된 것 같습니다.

 

 

업데이트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면?, 그 원인은?


 iOS 14의 업데이트는 무선으로 업데이트 파일을 내려받은 후 진행되는 방식이죠. 대부분의 스마트폰들도 비슷한 방식을 사용하여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죠. 그래서 서버의 상태에 따라서 업데이트 시간이 매우 달라지게 됩니다. 저는 25분이 소요되었지만 주변에 아이폰을 사용하는 지인들에게 물어보니 어떤분은 30분, 어떤분은 50분까지 소요된 시간은 각각 달랐습니다. 여기서 아이폰의 성능은 관계가 없는 것같습니다. 저의 아이폰은 Xr이었고 지인들은 대부분 아이폰 se2, 혹은 아이폰 11pro였기 때문이죠. 그래서 업데이트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시는 분들은 현재 서버에 접속량이 많거나 어떠한 이유로 느려져 그런 것이라고 저는 생각해봅니다.

 

그렇다면 해결할 방법은 무엇일까.. 좀더 빨리 업데이트 할 수 없을까?


서버가 느려져서 파일을 받는 속도가 느린 상황이라면 개인적으로 할 수 있는 최선, 최고의 방법은 인터넷 속도를 빠르게 하는 것같습니다. 업데이트를 하는 환경이 대부분 와이파이 환경이니 라이트닝 to 랜 포트로 변환하여 유선으로 연결하시거나 가장 편하게 데스크탑이나 랩탑에 아이튠즈를 설치하시고 아이폰과 연결하여 업데이트를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