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학/생명과학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완화... 그전과의 차이점은?

by 2SNE 2020. 9. 13.
반응형

<코로나19>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9월 13일에 코로나의 상황과 조정방안과 같은 사항을 논의하는 정례브리핑을 했습니다. 약 2주 전인 8월 말에 코로나 19가 다시 유행하게 되면서 다양한 제한이 발생하는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를 발령했었죠. 이 때문에 저도 헬스장을 못 가거나 프랜차이즈 카페에 가지 못했었습니다. 정말 답답한 상태였지만 조금이라도 이 상황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개인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했습니다. 이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완화되면서 적용되는 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용을 살펴보기전에 살짝 말씀드리자면 많은 부분들이 완화되었습니다. 이 부분은 어떤 면에서는 기쁘지만 아직은 불안한 마음이 남아있는데요. 정말 이제는 운에 따라 상황이 매우 달라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자료출처-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중앙사고수습본부 보도자료 http://ncov.mohw.go.kr/tcmBoardView.do?contSeq=359862>

 위의 사진은 보도자료에서 가져온 테이블입니다. 일단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제과점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원래는 21시 이후에 포장과 배달만 허용되던 것에서 일정 규모  이상의 시설에 대해 방역수직을 적용하는 것으로 완화되었습니다. 원래 24시까지 운영하던 개인 사업자들도 포장 배달을 하는 것이 아니라 정해진 9시에 마감하는 것을 많이 보았기 때문에 이 부분은 프랜차이즈형 자영업을 하시지 않으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소식이 될 것 같습니다.

 

 그 다음 살펴볼 부분은 프랜차이즈형 커피, 음료, 제과제빵, 아이스크림/빙수점에 대한 완화를 살펴보겠습니다. 전에는 영업시간 전체 포장과 배달만 허용되는 정말 엄격한 기준이 적용되었지만 완화되는 내용을 보면 매장 좌석 내 이용인원을 제한한다는 조치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붐비던 프랜차이즈 커피숍에 아무도 없는 모습을 보면서 정말 미묘한 기분을 느꼈었는대요, 이번 조치로 전과 같이 막 붐비지는 않겠지만 다시 그 전의 모습으로 서서히 돌아올 것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살펴볼 것은 학원, 스터디카페, 직업훈련기관, 실내체육시설입니다.  저는 평소에 운동을 정말 좋아하는데요 이전의 조치로 한동안 운동을 못해서 정말 답답했었습니다. 원래는 모든 시설이 금지되었던 위 종류의 시설들이 이제는 방역수칙을 지키며 다시 운영을 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